1
두발과 복장은 단정하게 하고 명찰을 패용하십시오.
구두는 더러워지는 대로 수시로 닦으십시오.
2
근무지 이탈, 근무 미투입을 하지 마십시오.
3
경비보안실은 백화점 꼭대기 층 10층에 있습니다.
경비보안사무실에 들어오실 때는 반드시 미리 허가를 획득하십시오.
경비보안직원을 위한 휴게공간 및 간이 사무실은 3층에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4
근무할 때 무전기를 챙기십시오.
당신이 백화점 안이라면 어디에 있든 무전기로 본부와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는 일부 차원에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5
정해진 식사 시간 외에는 직원 식당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정 배고프다면 식당에 전화하여 식사를 날라달라고 하십시오.
만약 정해진 시간 이외에 식당을 방문했다가 고티 수염을 한 자가 식사를 하는 모습을 봤다면 그대로 두 눈을 감고 무전으로 카니발을 반복 송신하면서 다른 경비보안직원의 지원을 기다리십시오.
6
5층 명품관을 순찰하는 중에 자신을 카데슨 매장 담당이라고 소개하는 직원을 마주친 경우
그 직원이 무슨 말을 걸어도 “아니오.”라고만 대답하거나 무대응으로 일관하십시오.
그러다가 말이 길어지면 "카데슨 매장은 11층으로 옮겼습니다."라고 이야기하십시오.
그러면 직원은 다른 곳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만일 이 수칙을 어기고 무심코 다른 대답을 했거나 그 직원이 자리를 뜨지 않고 노려보기 시작했다면 그 즉시 두 눈을 감고 쪼그려 앉아 무전으로 카데슨을 반복 송신하면서 다른 경비보안직원의 지원을 기다리십시오.
7
고객께서 ‘애드시’라는 브랜드 매장이 입점하여있냐고 묻거든 입점하여있다고 답하십시오.
‘애드시’는 특별한 고객을 위해 마련된 매장이고 일반에겐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애드시‘는 백화점 어딘가에 분명 입점해있습니다만 굳이 매장을 찾을 이유도 없고 찾아내서도 안 됩니다.
8
남녀노소 불문 둘 혹은 세 명의 검은색 옷을 입은 고객이 출입증이 주차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두 번째 서랍을 열어 붉은색 주차권을 건네십시오.
만일 일반 초록색 주차권을 건네주었다면 반드시 기억했다가 다음 방문 시에는 꼭 맞는 주차권과 식권을 같이 드리십시오.
이때 식권을 같이 챙겨주지 않으면 나중에 꼭대기층 사무실에 불려갈 수도 있습니다.
9
백화점 내 자판기에는 포도주스가 없습니다. 자판기에서 포도주스가 발견되면 뽑아 마시지 말고 즉시 보고해주십시오.
그리고 포도주스가 옷이나 몸에 묻은 채로 다니면 그 누구도 당신에게 접근하지 않을 겁니다.
평판을 위해서라도 포도주스를 묻히고 다니지 마십시오.
10
컨시어지의 랩탑이 켜져 있다면 끄십시오.
화면에 띄워진 문서 파일의 내용을 살펴보지는 마십시오.
어차피 일반인은 읽을 수 없게 되어있지만 만에 하나 그 내용을 읽을 수 있다면 그건 그것대로 큰일입니다.
11
5층 명품관에 입점한 ’텐지‘ 매장은 우리 백화점에서 특히 신경 쓰는 매장입니다.
6, 12, 18, 24시 지정된 시간에 순찰을 하십시오.
그러나 텐지 매장의 트렁크 가방이 열려 있는 날은 순찰을 생략하고 5층의 모든 셔터를 내리십시오.
12
포도주스를 묻히고 다니지 말라고 했을 텐데
13
백화점 영업시간이 끝나고 출입구를 봉쇄할 때 1층 4번 게이트의 문이 잠기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본부에 보고하시고 다른 업무로 넘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어차피 그 문은 열려 있어도 어떤 사람도 들어오지 못합니다.
왜냐면 그 문은 너만을 위한 문이기 때문이야.
위에 서술한 규칙은
실제 경기도의 한 백화점에서 경비보안 용역으로 처음 일 할 때
인수인계받은 수칙을 옮겨적은 것이다.
단언컨대, 괴담 이런 것은 아니다
실제로 근무자가 연락 없이 다음 날 부터 출근하지 않은, 일명 추노, 경우는 단 108건에 그쳤다.